뉴트리라이트 캠퍼스Talk&Talk건강 미션 Clear[뉴트리라이트] 레드팀의 ‘파이토 데일리 카페’ – 5월 인스타그램 운영 팀 미션

건강미션 CLEAR

검색 폼

[뉴트리라이트] 레드팀의 ‘파이토 데일리 카페’ – 5월 인스타그램 운영 팀 미션

포카리 7기

 

[뉴트리라이트] 레드팀의 '파이토 데일리 카페' – 5월 인스타그램 운영 팀 미션

 

안녕하세요? 뉴트리라이트 대학생 기자단 7기 레드팀입니다!

 

여러분 혹시 오늘이 어제 같고

내일은 오늘과 비슷할 것 같은 일상을

반복하고 계시진 않나요?

아침에 겨우 피곤한 몸을 일으켜

아침밥도 거른 채 바삐 뛰어나가고,

열심히 무얼 하다가 도중에 힘이부치고..

지친 몸을 끌고 집에 돌아온 나를 위로하는 건 TV뿐.

 

'이거 완전 내 얘기잖아?!' 싶으시면

뉴트리라이트 대학생 기자단 7기 레드팀의 파이토 데일리 카페가

여러분의 일상에 단비가 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5월! 상반기 레드팀으로서 마지막이어서

더 특별했던 팀미션!

같이 되돌아볼까요?

1

 

먼저 5월 팀미션은 4월 월모임날 접했습니다.

그날 팀 미션 발표에 앞서 외부 초청 강사분께

강의를 듣는 기회를 갖게 되었습니다.

초청하신 분은 인스타그램 실전마케팅 책 2권을 쓰셨고

인스타그램 국가대표 강사님이라 불리는

정진수 작가님이셨습니다.

12345

 

왜 요새 인스타그램이 주목받고 있는지

또 인기 있는 인스타그램을 어떻게 만드는지

그 비결과 노하우를 알려주셨어요.

여러 내용 중에서도 왜 인스타그램이 요새 대세 SNS인 이유가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다른 SNS 채널은 요새 들어 광고/홍보 글이 많은 반면에,

인스타그램은 자신이 '경험한 것'을 업로드하면서 주위 사람들과 공유하는 게

광고 같지 않아서 인기가 있다고 해요.

그래서 요새는 맛집도 포털사이트보다는

인스타그램으로 검색할 때가 많다고 합니다.

 

흥미로웠던 강의가 끝나고 공개된 5월 팀 미션!

뉴트리라이트가 추구하는 최적의 건강/철학[자연 & 과학]과 관련한

주제로 인스타그램 계정 운영하기!

0000

팀 미션이 공개되자 대학생 기자단의 반응이 다양했는데요

조금은 낯선 미션이어서 그런지

어떻게 운영할지 일찍 고민하는 기자분의 모습부터

잘할 수 있을까 걱정하는 모습들도 볼 수 있었어요.

 

저희 레드팀도 마찬가지였는데요

특히 저는 팀장으로서 고민이 많았었습니다.

이런 걱정하는 제게 저희 팀 옥수수 기자님께서

인스타그램을 운영하고 계셔서 그런지

잘할 수 있다고 얘기해주셨습니다.

덕분에 부담을 조금 덜어낼 수 있었어요.

 

팀 미션의 잘 수행하기 위해선 다음의 것들을

고려해야 했어요.

전체적인 운영 컨셉/ 기획할 콘텐츠/ 팔로워 유입 이벤트/ 영상 계획

0213

앞으로 2주 동안 매일 업로드를 할 계획이었기에

운영에 앞서 팀원들과 여러차례 회의를 진행하였습니다.

열띤 회의 끝에 콘셉트를 정하였고

기자단 운영 사무국에 제출해서 검토를 받았어요.

그런데!

'뉴트리라이트 최적의 건강'이라는 전체적 방향성과

맞지 않을 것 같다는 평가를 받으면서crying

주제를 다시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이때 마케팅이라는 게 정말 쉽지 않은 것이구나를

다시 한번 느꼈어요.

 결국 처음부터 회의를 시작해보았습니다.

 

다시 뉴트리라이트가 말하는 '최적의 건강'을 알아보고

또 뉴트리라이트 브랜드 철학도 검색해보고

마지막으로는 저희 레드팀이 인스타그램에 잘 녹일 수 있는

콘셉트인지 생각하였습니다.

2

3

많은 고민과 대화 끝에 정한 것은 바로

'파이토 데일리 카페'

최고의 당신, 파이토 컬러의 중요성, 최적의 건강

이 3가지 브랜드 철학을 일상에 녹이고자 하였습니다.

 

바쁜 일상에 비타민같이 활력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건강 간식인 파이토 메뉴를 소개하는 것인데요

특별히 시간을 내야 만들 수 있는 게 아닌

정말 따라 하기 쉽게 만들고자 했어요.

4

 

인스타그램이니까 사진만 이쁜 게 아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참고로 가장 중요한 레시피는

레드팀에서 제작하는 것과 더불어

파이토 홈 카페에 수록되어있는 맛과 영양이 검증된

레시피를 활용하였습니다.

012345

 

인스타그램이라는 SNS에 맞게

흔히 '인스타 감성' 이라 불리는

분위기에 맞게 운영하고자 했습니다.

나중에 사진을 다 올렸을 때 전체적인 사진의

통일감까지 생각하였답니다.

00700

 9

 

일상에 건강을 더하다!

<파이토 데일리 카페>

기획에서 이제는 실행까지!

 

먼저 담고자 하는 일상(에피소드)을 정하고

어울리는 메뉴를 선정

다음으로 레시피를 올리는 방식으로 진행하였습니다.

01234567

 

다음에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사진!

저희 레드팀은 옥수수 기자님 댁에 가서

콘텐츠 촬영을 했답니다.

 

촬영을 하면서 인스타그램에 올라오는

예쁘고 분위기 있는 사진 뒤에는 무수한 노력이 있었다는 것을

직접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사진을 찍어주는 사람도 그렇고

모델도 그렇고 예쁘게 찍기 위해서 노력!

KakaoTalk_20170609_112952801

KakaoTalk_20170609_112952348KakaoTalk_20170609_112953409

 

한쪽에서는 사진을 찍고

그 옆에서는 다음에 찍을 메뉴를 만들었습니다.

 

 첫 게시물은 저희 인스타그램 소개 글과 함께

그날 비가 왔는데요

울적해질 수 있는 날에 기분전환 할 수 있는

달콤한 딸기 바나나 주스를 소개하였습니다.

레드팀이니까 시작은 파이토 컬러 중에서도

'레드'여야겠지요?!

 

7777

 

파이토 컬러를 모르시는 분도 계실까봐

파이토 컬러에 대한 소개도 같이하였습니다.

파이토컬러

 

'파이토 케미컬'이라고도 부르는 파이토 컬러는

'식물이 가진 고유의 색깔을, 마치 우리들의 Finger-Print(지문)와

같은 것을 말해요.

빨강, 노랑, 초록, 보라, 흰색 이렇게

5가지 색이 있답니다.

smiley

 

또 사진과 함께 올리는 글은

보는 이들로부터 웃음이 절로 나오게, 재치 있게!

작성하려고 했어요.

 

한 예로

도서관에서 졸지 말라는 뜻으로

도서관에서 졸지 '망고'주스와 같이

센스 있게 메뉴 이름을 지었습니다.

괜찮지 않나요?

01

 

그 뒤로도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과일 요구르트부터 시작해서

아침에 든든한 고구마-케일 주스

숙취에 좋은 토마토로 만든 가스파초(스페인식 냉수프)

과일 화채, 샌드위치를 소개하였습니다.

 

71

77474

 

지금까지 소개했던 메뉴 중에서

기억에 남는 메뉴가 2가지가 있는데요

'파이토(PHYTO) 샌드위치'와

'검은깨 셰이크'입니다.

 

둘 다 공통적으로 맛은 물론이거니와

같이 소개하는 글이 재치 있었어요.

 

 1111

파이토(PHYTO) 샌드위치는

파이토의 각 스펠링을 따서

P : POTATO(감자)

H : HAM(햄)

Y : YORK(달걀노른자)

T : TOMATO(토마토)

O : ONION(양파)

로 이루어진 샌드위치였어요.

아이디어가 훌륭하지 않나요?!

 

00123

’검은깨 셰이크‘는 맛뿐만 아니라 만들기도 쉬운데요

2인분 기준으로

바나나 하나, 검은깨 2 큰 술, 우유 400ml,

프로틴 2스푼, 올리고당 조금만

있으면 만들 수 있는 간편한 메뉴입니다.

영양만점 맛은 고소함 그 자체!

 

에피소드는 좋아하는 그 또는 그녀에게

검은깨 셰이크로

자신의 마음을 전하는 내용으로

’그녀의 마음을 열어라 참깨‘

로 메뉴 이름을 지었고요

’우리 함.깨 하자!‘

라고 코멘트를 달았습니다.wink

 

팔로워 유입 이벤트도 한 차례 진행했었는데요

저희가 만든 파이토 간식에

이름을 재치 있게 지어주신 분께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기획하였습니다.

EVE

정말 기대 이상으로 많은 분이 참석해주셨어요.

지어주신 메뉴 이름 하나하나가

누구를 선정하기 힘들 정도로

다들 감각있게 댓글을 달아주셨어요.

 

1514

인스타그램을 운영하면서

레드팀 주변 지인들부터 시작해서

해쉬테그를 타고 평소에 건강이나 카페에

관심이 있는 분들도 찾아주셨습니다.

팔로워수가 계속 늘어가더라고요.

 

10

운영한지 1주일 뒤부턴 저희 인스타그램을 더 많은 사람에게

적극적으로 알리고자

먼저 다른 유저분들께  팔로우를 받고

나중에는 서로 팔로우를 하는

'#선팔맞팔'로

더 많은 사람과 공유할 수 있었습니다.

 

2주간 인스타그램을 운영하였는데

업로드하는 것은 크게 어렵진 않았지만

매일 하는 것이 쉽지 않더라고요.

그래도 그 과정에서

우리가 기획한 콘텐츠가 많은 사람에게

알려지고 인정받고 또 소통하는 게

즐거웠습니다.

 

KakaoTalk_20170609_113726171

.

.

인스타그램 운영이 끝나고 모인 

5월 월모임날 마지막에

뉴트리라이트 최정아 팀장님께서

모두들 인스타그램 미션을 수행하느라 수고했다고 말씀해주셨어요.

모든 팀 계정을 매일 매일 애정을 갖고 지켜보셨다 하시더라구요.

이번 미션이 기자단 친구들이 어렵게 느꼈을 수도 있지만

그래도 팀장님께서 강력하게 추진하셨던 이유를

설명해주셨어요.

 

기자단 친구들에게

실전을 경험할 수 있는 미션을 주고 싶었는데

요즘은 디지털이 대세이고

어떤 회사든 디지털을 모르면 살아남을 수 없는 시대에서

디지털 마케팅을 대학생 친구들이 한번 해보는 게

좋은 경험이 될 것이라 생각하셨다 합니다.

회사에서는 마케터 실무진들이 일부러 SNS를 체험해보고 마케팅을 하는데

이번 팀 미션이 힘들었겠지만 앞으로 도움이 될 것이라 말씀해주셨는데

정말로 뉴트리라이트 대학생 기자단 팀 미션이 아니었으면

체험해볼 기회가 없었을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팀장님께서

5팀 모두 기대 이상으로 잘 진행했다고

모두가 1등이었다고 칭찬해주셨습니다.

 

저도 이렇게 팀으로 책으로만 배우던 마케팅을 직접

전반적으로 계획하고 준비하고 또 운영해본 이 실무 경험이

유용한 자산이 될 거라 생각이 들었어요.

 

 5월 월모임 끝

 

영상 보시죠

 

끝으로

같은 팀으로서 마지막 팀 미션을 수행한 레드팀!

다른 팀들도 그동안 정이 들어 많이 아쉬울 텐데

저희 팀은 마지막이라는 게 실감이 나질 않았어요.

파이토 컬러 중에서도 '레드'라는 색과 맞게

언제나 열정적이고 열심이었던 레드팀 기자들.

저 포카리 기자가 3개월 동안

레드팀의 팀장으로 있었지만

모든 팀원들이 각자가 팀장처럼 열심히 참여하는 걸 보면서

서로에게 많이 배웠고 또 고마움도 많이 느꼈습니다.

 

마지막이라 더 특별했던 레드팀의 5월 팀 미션!

모두 감사합니다 🙂

건강이-진짜-스펙이다-원형-로고

댓글 작성시 유의사항

광고성 스팸, 비방과 욕설이 난무한 악성 댓글은 정중히 사양합니다. 우리 모두 매너인이 되어 정이 넘치는 댓글 문화를 만들어 가요.

진정한 매너인은 댓글도 남다르다! 광고성 스팸, 공격적인 악성 댓글은 삼가해 주세요.
욕설 및 비방, 주제에 맞지 않는 광고성 댓글은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NUTRILITE
한국암웨이(주)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517, 27층(삼성동, 아셈타워), 개인정보처리방침 | 고객센터 1588-0080

대표이사: 배수정 | 사업자등록번호 : 120-81-03391

COPYRIGHT 2016 BY AMWAY KOREA CO., 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