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트리라이트 캠퍼스Talk&Talk멘토 Talk[뉴트리라이트] 3월 특강, 파워블로거가 되고 싶다면 슈퍼파월 블로거에게 팁을 얻자!

멘토 TALK

검색 폼

[뉴트리라이트] 3월 특강, 파워블로거가 되고 싶다면 슈퍼파월 블로거에게 팁을 얻자!

5기 쏭다

[뉴트리라이트] 3월 특강, 파워블로거가 되고 싶다면 슈퍼파월 블로거에게 팁을 얻자!

 

안녕하세요! 건강쏭다 기자입니다. 여러분은 파워블로거가 어떤 존재라고 생각하나요?

저는 이번 강의를 통해서 '소통'이 중요한 시대인 만큼 제가

많은 정보를 공유하고 나누고 싶어하는 사람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희 뉴트리라이트 대학생 기자단들에게 좋은 정보들을 공유하기 위해서

재밌게 강의를 해주신 "솔샤르님" 감사합니다.

그럼 이제 솔샤르님의 말씀들을 듣고 저의 느낀점과, 좋은 정보들을 여러분들과 공유하겠습니다!

 

 

[솔샤르님 블로그] blog.naver.com/timberguy

 

어떻게 하면 우리 컨텐츠를 볼까?

컨텐츠 질과 유통이 매우 중요하다고 합니다.

 

그럼 컨텐츠의 질과 유통을 높이려면 어떻게 해야될지 더 자세히 알아봅시다!

 

블로그에 글&이미지가 주로 올라오는데요.

누군가와 소통, 유통할 때 컨텐츠 마다 '정의'를 내려야 한다 합니다.

사람들 마다 생각하는 기준이 다르고 한국어는 특히 단어에 많은 의미가 내재되어 있어서 글을 쓰는 사람이

이 기준을 확실히 잡아 줄 필요가 있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고정관념을 깨라!!

대부분의 사람들은 사물, 현상을 봤을 때 연관된 컨텐츠를 바라보게 된다.

하지만 전혀 다른 컨텐츠를 생각해야 될 것이다!

질문을 던져라!

 항상 과연 그렇게 밖에 생각을 못할까?

더 좋은 생각은 없을까?

저 역시 컨텐츠를 생각할 때 거기에 맞는 연관된 생각만 했었지 전혀 다른 생각으로

사람들의 관심을 불러 일으키려고 생각을 못했었는데 이제는 좀 더 다르게 생각하는 습관을

자주 가져야 될 것 같네요.

 

컨텐츠는 타이밍!

현재 TV를 아무도 본방사수 하지 않는 시대이고

각자 원하는 시각에 각자 원하는 채널에서 원하는 것을 보는 시대인 만큼 타이밍에 신경을 써야할 때입니다.

 

스토리텔링 

스토리(story) + 텔링(telling)'의 합성어로서 말 그대로 '이야기하다'라는 의미를 지닌다. 즉 상대방에게 알리고자 하는 바를 재미있고 생생한 이야기로 설득력 있게 전달하는 행위이다

[네이버 지식백과] 스토리텔링 [Storytelling] (문학비평용어사전, 2006.1.30, 국학자료원)

 

스토리텔링을 함으로써 많은 컨텐츠들이 이슈를 일으킨다고 합니다.

학교에서 스토리텔링을 많이 강조한 이유가 여기에 있었네요!!

 

여러분은 셀카봉이 언제 만들어졌는지 아시나요?

1984년 일본에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그러나 현재 이 시대에 유행을 타게 되었다니 신기하고 놀랍네요!

 

따라서, 컨텐츠를 작성할때 세가지를 고려해한다고 합니다.

첫번째는 시즈널한 이유, 두번째 개연성, 세번째 특별한 정보가 있는지?

 

누굴 위해 컨텐츠를 작성하는 것인가?

TARGET을 정확히 알고 있어야 한다.

정말 중요한 사실인 것 같습니다~! 타켓을 정하지 않고 포스팅을 하다보면

정말 산으로 가는 경험을 맛 본 적이 있어서 극히 공감을 했답니다.

 

예를 들어, 소개팅의 목적은 무엇입니까? 라고 질문 했을 때

앞으로 만나고 싶은 사람과 소개팅을 잘하는 사람과는 목적이 완전히 다르다.

(타켓은 정확히 알았지만 어떤 목적으로 하는지 잃어버릴 수 있다)

 

키워드!

신학기VS새학기

새학기로 사람들은 더 많이 인지하고 검색한다.

 

*trend.naver.com-> 키워드 도구 서비스

 

같은 키워드라도 기획방향은 달라질 수 있다.

자소서를 사람들은 더 많이 치지 자기소개서라고 검색을 거의 안한다.

요즘 줄여서 많이 사용하기때문에 이런것들도 블로그 태그를 할때 고려해서 작성하신다면

효과적으로 사람들이 이용하실 수 있을 것 같네요^^!

 

언어는 연대감을 형성 할 수 있다.

이젠 일종의 사투리라고 본다고 합니다. 그만큼 사람들이 많이 쓰고 더이상 줄임말도 우리 언어처럼

쉽게 쓰기 때문에 언어도 일종의 사투리라고 봐도 과언이 아니네요!

한글을 만든 세종대왕님이 지은 말들을 지켜야 된다는 생각을 가진

제가 너무 진부한 생각이였던 것 같아요. 반성을 한 시간이 되었구요…

 

마지막으로 저작권! 포스팅 할때 제일 유의해야될 사항이죠?

 

제가 깨달은 것을 위주로 적어보겠습니다.

(다들 헷갈릴 수 있는 질문들로만!)

1. 좋아하는 연예인의 얼굴을 그린 그림을 팬카페에 업로드 하고 싶다.

저작권 침해가 될까?

NO! 안됩니다. 비영리 목적으로 사용했기 때문에

 

2. 수업시간에 들은 강의내용을 복습하려고 MP3에 녹음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에 해당할까?

YES. 저작권침해입니다.

허락없이 강의 내용 녹음 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입니다.

아무리 비영리 목적이라고 해도 송출권 문제로 저작권 침해에 해당된다고 합니다.

 

3. 저작권이 소멸된 쇼팽의 에뛰드를 블로그에 게재하였다.

저작권 침해인가?

YES. 저작권 침해가 맞습니다.

소멸되고 소멸안되고는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저작권에 대해서 소홀히 하였는데 강의를 들으면서 제가 몰랐던 사실들을 많이 깨달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교류이기 때문에

요즘에 핵심인 것은 플랫폼 중심의 사고를 해야한다는 것입니다!

 

끝으로 세다기자님께서 용기있게 질문을 했습니다.

파워블로그가 되려면?

①자가 생산해야된다.

②열흘에 하나씩 꾸준히 올려야한다.

 

강의를 열정적으로 해주신 솔샤르님에게 너무 감사드리며

뉴트리라이트에서 멋진 강의를 듣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많은 것을 배웠으니 그만큼 뉴트리라이트 대학생 기자단 활동하면서

일취월장하겠습니다!!

 

 

댓글 작성시 유의사항

광고성 스팸, 비방과 욕설이 난무한 악성 댓글은 정중히 사양합니다. 우리 모두 매너인이 되어 정이 넘치는 댓글 문화를 만들어 가요.

진정한 매너인은 댓글도 남다르다! 광고성 스팸, 공격적인 악성 댓글은 삼가해 주세요.
욕설 및 비방, 주제에 맞지 않는 광고성 댓글은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NUTRILITE
한국암웨이(주)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517, 27층(삼성동, 아셈타워), 개인정보처리방침 | 고객센터 1588-0080

대표이사: 김장환 | 사업자등록번호 : 120-81-03391

COPYRIGHT 2016 BY AMWAY KOREA CO., 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