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트리라이트 캠퍼스Talk&Talk멘토 Talk[뉴트리라이트] 나만의 스토리로 세상과 소통하기, 3월 파워블로거 특강을 듣고

멘토 TALK

검색 폼

[뉴트리라이트] 나만의 스토리로 세상과 소통하기, 3월 파워블로거 특강을 듣고

4기 숑숑

나만의 스토리로 세상과 소통하기, 3월 파워블로그 특강을 듣고

 

3월 28일은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뉴트리라이트 대학생 기자단 4기의 첫 월모임이었습니다. 발표를 맡아서 조금 떨리는 마음도 있었지만, 오랜만에 모두를 만날 수 있는 자리여서 신나게 월모임 장소인 삼성역의 한국암웨이 Learning Center로 향했습니다. 제비뽑기로 모든 팀의 팀원들이 섞어 앉아 또 한 번 더 친해지는 시간을 가지며, 3월 월모임이 시작되었어요.

이번 월모임의 첫 순서는 네이버의 파워블로거로 몇 년 째 블로그를 운영 중이신 '솔샤르'님의 특강이었습니다.

 

처음으로 월모임에서 듣게 된 이번 특강은 뉴트리라이트 대학생 기자단을 시작하기 전부터 개인적으로 블로그를 열심히 운영하던 저에게 솔깃한 이야기가 참 많은 특강이었습니다. '나' 중심이 아닌 콘텐츠를 보는 사람 중심으로 콘텐츠를 만들어야 한다는 이야기로 특강이 시작되었는데요. 항상 내가 잘 할 수 있는 것이나 남들이 해서 인기를 얻은 내용만을 블로그에 담기 위해 애썼던 제가 어떤 점에서 잘못된 것이었는지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SNS는 '소통'을 위한 것이다.

'솔샤르'님께서 SNS 운영에 대해 본격적으로 특강을 시작하시면서 강조한 건 '소통'이었습니다.

특히, SNS 운영을 통한 소통은 사람 간의 의미있는 관계를 유지시켜준다는 말이

SNS를 즐겨하는 저에게 참 와닿았습니다.

( 3월 31일 오후 8시에 컴퓨터를 통해서 들어가본 네이버의 첫 화면)

 

최근에 보면, 직접 기업에서 운영하거나 대학생 서포터즈 등을 선발하여 기업 SNS를 운영하는 경우가 참 많은데요. 이는 기업의 SNS를 통한 새로운 마케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우리 사회에서는 디스플레이 광고보다 스토리 텔링 광고 효과가 더 커서, 배너 몰락시대이자 스토리 범람시대라고 불리기도 한다고 합니다.

이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검색엔진인 네이버의 메인화면을 통해서 바로 알 수 있는데요. 검색창 밑에 위치한 배너 광고가 엄청난 비용을 요구하지만, 이제 네이버를 접속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저 배너광고보다는 블로그나 오픈캐스트 등의 SNS 매체를 더 많이 클릭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제 기업들도 단순히 정보를 전달하고 홍보하는데서 그치는 배너 광고가 아닌,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는 SNS를 마케팅 수단으로 사용하는 것이죠.

실제로 SNS를 잘 활용한 기업은 이를 통해 더 큰 홍보효과를 내고 있다고 합니다. 소비자가 단순히 상품의 기능보다 '나'와의 관계를 통하여 구매를 결정하는 것이죠. 이런 시대에서 우리는 논리보다는 '관계'를 중시하는 '매력적인 바보'가 되어야 한다는 이야기도 저에게 많은 걸 깨닫게 했습니다.

 

나는 어떤 스토리를 만들어 낼 수 있을까?

이러한 소통을 위한 SNS는 어떻게 운영하면 좋을까?

 

블로그를 꾸준히 운영해온 저에게도 참 궁금한 질문이었는데요. 이에 대한 답변을 '솔샤르'님을 통해 들을 수가 있었습니다. 바로 나만의 스토리를 만들어내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 스토리는 단순히 나 혼자가 아닌 콘텐츠를 보는 사람도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여야 한다고 말해주셨는데요. 즉, 수신자와 수신자 간의 네트워크를 나의 스토리를 통해서 형성하는 것입니다.

또한 이를 위해서 우리는 '다르게 보기'를 실천해보고, 타겟을 고려한 콘텐츠를 만들도록 해야 합니다. 실제로 기업들이 운영하는 SNS가 성공적으로 운영되려면 단순히 날씨를 묻거나 점심 메뉴를 추천하는 것이 아니라 기업에 대한 고객의 의견을 듣고 이를 함께 토론하여 실현해나가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해주셨어요. 특히 이러한 성공적인 SNS 활용을 하고 있는 기업의 사례들이 마케팅에 관심이 많은 저에게 새로운 아이디어로 다가왔습니다.

 

 

SNS 운영과 마케팅에 대해서 새로운 시각을 배울 수 있었던 '솔샤르'님의 파워블로그 특강!

특강이 끝난 뒤에는 배고프던 저희를 위해서 뉴트리라이트가 준비해주신 푸짐한 저녁 도시락을 먹을 수 있었습니다. 역시 건강한 뉴트리라이트답게 배부른 도시락을 먹고 4월 공지사항과 3월 팀미션 발표를 진행하며 즐겁게 첫 월모임을 마쳤습니다.

 

3월 월모임에서 받은 힘으로 4월 한 달도 열심히 활동하겠습니다! wink

 

 

 

댓글 작성시 유의사항

광고성 스팸, 비방과 욕설이 난무한 악성 댓글은 정중히 사양합니다. 우리 모두 매너인이 되어 정이 넘치는 댓글 문화를 만들어 가요.

진정한 매너인은 댓글도 남다르다! 광고성 스팸, 공격적인 악성 댓글은 삼가해 주세요.
욕설 및 비방, 주제에 맞지 않는 광고성 댓글은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NUTRILITE
한국암웨이(주)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517, 27층(삼성동, 아셈타워), 개인정보처리방침 | 고객센터 1588-0080

대표이사: 김장환 | 사업자등록번호 : 120-81-03391

COPYRIGHT 2016 BY AMWAY KOREA CO., 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