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트리라이트 캠퍼스Talk&Talk멘토 Talk[뉴트리라이트] 나는 잘 나가는 블로거다.

멘토 TALK

검색 폼

[뉴트리라이트] 나는 잘 나가는 블로거다.

4기 구주

나는 잘 나가는 블로거다.

 

안녕하세요? 뉴트리라이트 대학생 기자단 구주입니다. 뉴트리라이트 대학생 기자단이 모두 모이는 정기 모임, 그 첫번째 모임은 특별한 시간이 있었습니다. 바로바로! 스타 블로거 솔샤르님의 특강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기자단 활동 중 멘토 특강은 처음인데다가 뉴트리라이트 대학생 기자단으로서 개인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저희들에게 꼭 필요한 강연이었습니다.

 

 

블로그는 누가 어떻게 보고 어떤 내용을 원하는지 제대로 알아야합니다. 그렇다면 타겟이 누군지! 무슨 컨텐츠를 만들어낼지! 분명히 알아야겠지요? 스토리 범람 시대에 우리를 주목하게 하는 법, 말은 쉽지만 어떻게 해야할 지 감이 안 잡히신다고요? 그럼 지금부터 그 방법을 구주기자와 함께 알아볼까요?

 

이날 강의의 핵심은 비결은 소통, 소통, 그리고 소통이다! 였답니다. 인간은 이야기에 열광하죠? 구주 기자도 사람을 만나는 자리에 가서 사람 사는 이야기를 듣는 것을 참 좋아해요. 하지만 같은 이야기만 반복하고, 다른 사람 이야기만 전해주는 그런 시간은 너무 지루하답니다. 블로그도 마찬가지에요. 매일같이 똑같은 콘텐츠들, 따분하죠?

 

 

각자의 이야기로 소통하라.

그렇다면 어떤 이야기를 할 것인가 고민되시죠? 솔샤르님의 말씀으로는 여러분 각자만의 이야기로 소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해요! 나는 어떤 스토리를 만들어 낼 수 있는가, 그리고 어떻게 소통하고 공감을 할 것인가가 중요하다는 것이지요. 요즘과 같은 SNS 시대의 커뮤니케이션은 설득과 공감이 핵심입니다. 이전의 송신자가 수신자에 이야기를 쏟아붓는 일방적인 흐름이 아니라, 수신자와 또 다른 수신자 사이에서 공감과 설득을 통해서 이야기를 만들어 내는 것이죠.

 

 

나는 어떤 콘텐츠를 만들것인가.

그렇다면 어떤 이야기를 할 것인가 고민되시죠? 솔샤르님의 말씀으로는 여러분 각자만의 이야기로 소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해요! 나는 어떤 스토리를 만들어 낼 수 있는가, 그리고 어떻게 소통하고 공감을 할 것인가가 중요하다는 것이지요. 요즘과 같은 SNS 시대의 커뮤니케이션은 설득과 공감이 핵심입니다. 이전의 송신자가 수신자에 이야기를 쏟아붓는 일방적인 흐름이 아니라, 수신자와 또 다른 수신자 사이에서 공감과 설득을 통해서 이야기를 만들어 내는 것이죠.

 

다르게 보기, 누구처럼? 시인처럼!

그렇다면 스토리 범람 시대에 우리를 주목하게 하는 컨텐츠는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요? 솔샤르님은 '다르게 보기의 훈련이 되어 있는 스토리 텔러, 시인의 눈이 되어라.' 라고 강조하셨습니다. 시인과 같은 역발상을 통해서 누구나가 쓰는 콘텐츠가 아닌, 그리고 내가 알기 쉬운 내용을 누군가 알아주기를 자랑하는 콘텐츠가 아니라 모두가 열광할 수 있는 만의 이야기를 만드는 것, 이것이 바로 소통과 공감의 첫 걸음이죠.

 

 

타겟을 고려한 콘텐츠를 만들자.

<위대한 개츠비>,읽어보셨어요?

 

 

워낙 명작이라 그런지 428권이 책이 검색될 정도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작품이죠. 한 가지 줄거리를 가지고 어떻게 저렇게 많은 책들이 쓰여지고 있는지 의문이 갈 정도입니다. 하지만 줄거리를 뻔히 알고 있어도 다수의 책을 구입하는 경우도 분명 존재합니다. 왜일까요? 한 가지 소재를 가지고 누구를 타겟으로 하느냐에 따라 이야기하는 방법이 다르기 때문이죠. 실제로 민음사에서 출간한 <위대한 개츠비>의 경우 학생들을 타겟으로 하여 해설되었기 때문에 기존의 번역서와는 달리 콘텐츠가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블로그 콘텐츠도 마찬가지죠. 내 블로그의 컨텐츠를 누가 어떻게 보고 어떤 내용을 보기를 원하는가를 고려한다면 나의 스토리를 만드는 데에 도움이 되겠죠?

저희는 한 시간 동안 솔샤르님의 특강을 들었답니다. 그리고 맛있는 건강 도시락을 먹으며 강의를 마무리 하였습니다. 짧은 시간 탓에 많은 이야기를 나누지는 못했지만, 특강 이후 구주 기자는 솔샤르님의 블로그도 방문하고 주목받는 컨텐츠를 만들기 위해 고심하고 있답니다. 솔샤르님의 조언대로 스토리텔러로서 타겟을 고려하여 나만의 이야기를 만들어낸다면 구주 기자도 여러분과 소통할 수 있겠죠? 여러분도 구주 기자의 이야기 많이 기대해주실거죠? 이상 구주 기자였습니다.

 

 

 

댓글 작성시 유의사항

광고성 스팸, 비방과 욕설이 난무한 악성 댓글은 정중히 사양합니다. 우리 모두 매너인이 되어 정이 넘치는 댓글 문화를 만들어 가요.

진정한 매너인은 댓글도 남다르다! 광고성 스팸, 공격적인 악성 댓글은 삼가해 주세요.
욕설 및 비방, 주제에 맞지 않는 광고성 댓글은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NUTRILITE
한국암웨이(주)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517, 27층(삼성동, 아셈타워), 개인정보처리방침 | 고객센터 1588-0080

대표이사: 김장환 | 사업자등록번호 : 120-81-03391

COPYRIGHT 2016 BY AMWAY KOREA CO., 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