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트리라이트 캠퍼스Talk&Talk멘토 Talk마케팅과 디자인의 달인을 만나다! 뉴트리라이트 대학생 기자단 멘토링 프로그램

멘토 TALK

검색 폼

마케팅과 디자인의 달인을 만나다! 뉴트리라이트 대학생 기자단 멘토링 프로그램

2기 스마트킴

 

나를 이끌어주는 멘토, MEN

안녕하세요? 따사로운 햇볕에 나가 놀고 싶어지는 계절이 왔습니다. 강의실에서 꾸벅꾸벅 졸면서 창 밖의 멋진 풍경에 수업이 빨리 끝나기만을 기다리고 있는 요즘입니다. 기지개 주~욱 펴고 오늘의 이야기를 시작하겠습니다.  뉴트리라이트 대학생 기자단 활동은 기자들에게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많은 기회를 제공합니다. 뉴트리라이트의 제품을 체험해 보고, 건강에 대한 다양한 정보도 얻고, 임무를 수행하면서 다양한 능력도 쌓는…. 현장에서 뛰는 실무자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멘토링 프로그램도 그 중 하나입니다. 앞날에 대한 고민이 많은 기자에게 뼈가 되고 살이 되는 이야기가 매달 펼쳐지는데요, 제가 있는 그린팀은 디자인과 마케팅 실무자와의 만났습니다.

 지난 4월 20일 금요일 오후, 삼성동의 어느 카페에서 뉴트리라이트 대학생 기자단의 멘토링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팀별로 다양한 직무의 실무자와의 만남을 통해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와 멘토가 학생일 때 고민했던 이야기, 앞날에 대한 조언 등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항상 시작은 설레는 법. 설레는 만남을 가진 세 명의 멘토를 소개합니다.

마케팅의 서인혁, 이호연 멘토, 디자인의 이준석 멘토는 다양한 기업에서 경력을 쌓고 지금은 뉴트리라이트의 성공적인 마케팅을 이끌고 있습니다. 마케팅과 디자인의 달인들이 들려준 수많은 이야기 중 기억에 남은 이야기를 함께 들어보실까요?

마케팅의 서인혁 멘토는 현장의 이야기를 가감 없이 들려주어 마케팅이라는 분야가 생소한 기자가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기업 내에서의 마케팅 부서 이야기와 어떻게 마케팅이 이루어지는지에 대한 쉽고도 재미있는 이야기. 어릴 적부터 키웠다는 마케터의 꿈을 이룬 서인혁 멘토의 모습에서 이루고자 하는 목표에 대해 계속 노력하면 결국 성공할 수 있다는 배움을 얻었습니다.  서인혁 멘토는 남들과 다른 방법으로 면접관의 기억에 남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는 조언을 해주었습니다. 객관적으로 자신을 바라보고 매력적인 상품으로 만들어야 한다는 그의 말에 주목하였습니다. '매력적인 사람이 되자'를 신조로 사는 저에게 본보기가 되었습니다. 여러분도 그렇게 생각하시나요?

디자인의 이준석 멘토는 디자인과 마케팅이 어떻게 함께 가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해주었습니다. 평소 디자이너라는 직업을 동경하던 저에게 좋은 이야기를 많이 해주었는데, 비전공 디자이너의 현장에서의 모습과 멘토가 생각하는 비전공 디자이너로서의 성공 방법에 대해 솔직하게 들을 수 있었습니다. 평균수명 100세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 하고 싶은 일을 하고 산다면 더 멋진 삶을 살 수 있겠죠?  이준석 멘토는 구구절절한 이야기는 필요 없다고 말하며 자신의 장점을 잘 드러낼 수 있는 이야기를 통해 선택을 받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자신의 장점이 무엇인지 모르겠다면 친구들에게 '내 장점이 뭐니?' 하고 물어보라는 조언을 해 주었습니다. 가끔 친구들에게 '난 뭘 잘한다고 생각하느냐?' 라는 질문을 하는 저의 모습이 떠올랐답니다.

서인혁 멘토와 함께 마케팅 분야의 멘토로 나선 이호연 멘토는 다양한 기업에서 일하면서 느낀 기업 문화에 대해 솔직하게 이야기해 주었습니다. 평소 생각하던 기업이 어떤 분위기로 움직이는지에 대한 이야기는 기자들에게 큰 흥미를 주었습니다.  다른 멘토와 마찬가지로 자신의 특징을 발견하고 가꾸어나갈 것을 주문했습니다. 수년간 현장에서 움직인 멘토가 느꼈던 것은 자기 특징의 발견, 내가 잘할 수 있는 것에 대한 발견이 아니었을까요?

 멘토와의 솔직한 대화는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계속되었고 어느덧 끝마쳐야 할 순간이 찾아왔답니다. 궁금했던 현장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 개인적으로 마케터라는 직업에 관해 관심이 생겨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그린팀 기자 모두 큰 배움을 얻었다며 굉장히 만족해했다는 후문!   제가 준비한 멘토의 이야기, 어떻게 보셨나요? 많은 이야기를 담고 싶었지만 그러기엔 너무도 좁은 창이기에 중요하다고 생각한 이야기를 뽑아 정리했습니다. 뉴트리라이트의 멘토링 프로그램은 앞으로도 계속 진행되니 지켜봐 주시길 바라면서 나를 이끌어주는 멘토 – MEN, 이상 마치겠습니다. 건강한 즐거움을 전해 드리는 뉴트리라이트 대학생 기자단 김지운이었습니다.

 

댓글 작성시 유의사항

광고성 스팸, 비방과 욕설이 난무한 악성 댓글은 정중히 사양합니다. 우리 모두 매너인이 되어 정이 넘치는 댓글 문화를 만들어 가요.

진정한 매너인은 댓글도 남다르다! 광고성 스팸, 공격적인 악성 댓글은 삼가해 주세요.
욕설 및 비방, 주제에 맞지 않는 광고성 댓글은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NUTRILITE
한국암웨이(주)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517, 27층(삼성동, 아셈타워), 개인정보처리방침 | 고객센터 1588-0080

대표이사: 배수정 | 사업자등록번호 : 120-81-03391

COPYRIGHT 2016 BY AMWAY KOREA CO., 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