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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트리라이트] 헬스장에서 유산소와 근력운동(코어를 활용한 힙운동)

유니 9기

[뉴트리라이트] 헬스장에서 유산소와 근력운동(코어를 활용한 힙운동)

 

안녕하세요

    

오늘은 헬스장에서 할 수 있는 힙운동법을 포스티왜보려고 합니다!

포스팅하기에 앞서서 말씀드릴 점이 있다면

사실 헬스장에 가면 운동을 오래 하신 분들도 계시고 전문적인 분들도 많습니다.

저는 전문가가 아닌 꽤 오래 운동을 꾸준히 해온 일반인이므로

전문가와의 의견과는 다른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그렇지만 전문가를 통해 운동했습니다.!!!^^)

제가 처음 필라테스 기구를 접한 것은 2016년도였어요.

대학에 들어가서 언니의 권유로 집 앞에 있는 필라테스센터를 1년 정도 다녔습니다.

그때 당시 정확하지 않은 필라테스 호흡법을 통해 운동을 했기 때문에

드라마틱 한 효과를 보지 않았고

그 이후 센터를 옮긴 뒤

개인 레슨과 꽤 오랜 수련을 통해 지금은 정확한 흉식호흡과 함께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우선 운동법을 알려드리기 전 ‘흉식호흡’

일명 ‘필라테스 호흡’이라고 알려지고

또한 발레 하시는 분들이 주로 하는 호흡법에 대해 알려드리자면

숨을 쉴 때마다 가슴이 부풀었다가 내쉬는 숨에 가슴을 가라앉히는 호흡입니다.

이렇게 말하면 이해가 어려울 수 있는데

쉽게 말하자면 숨을 들이쉴 때

우리는 갈비뼈 사이에 호흡을 넣는다는 생각으로 흉곽을 벌릴 수 있습니다.

내쉬는 동시에 갈비뼈에 있던 공기를 다 뺀다는 생각과

갈비뼈가 하나로 쪼그라들듯이 붙는다는 생각으로 배를 납작하게 만들어 줍니다.

이로써 우리는 우리 몸에 있는 ‘코어’를 강화시킬 수가 있습니다.

 

필라테스의 기원

전쟁 중 몸을 크게 다쳐 몸을 움직일 수 없는 환자들을 위해

누워서 몸의 중심을 바로잡을 수 있게 근력을 만들어 몸의 균형을 잡아주는 운동이었습니다.

 

그렇다면 잠시 여기서

‘코어’ 란??

몸의 중심을 뜻하는 말로

보통은 복부, 등, 엉덩이, 골반 그리고 앞 벽지 부분을 말하는데

이렇게 코어가 중심 잡혀 있으면 몸의 균형을 잡아주면서

허리 통증, 하체부종, 골반 통증, 목뒤 통증 등

대부분의 불균형 통증을 잡아줄 수 있습니다.

 

자~~ 그러면 왜 코어를 활용한 힙! 운동이냐

바로 엉덩이 근육의 지탱으로

골반과 허리를 안전하게 보호해주면서

우리는 바르게 걸을 수 있습니다.

애플힙이 괜히 유행한 게 아니에요~

이제 헬스장에서 할 수 있는

코어를 활용한 힙운동 팁!!! 을 알려드릴게요 ㅎㅎㅎ

긴~ 설명글이 있었지만 무작정 보고 따라 하는 것보다

정확하게 알고 내 몸에 대해 알아가며 운동을 하는 것이 중요해요 ㅎㅎ

자 그럼 시작해볼까요?

 

https://bit.ly/2Dji2I2

(영상참고)

 

영상에선 설명하지 못했지만

호흡을 연습할 때 벽에 기대어 허리가 들뜨지 않게

꼬리뼈를 길게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ㅎㅎ
 

https://bit.ly/2v8XzkG

(영상참고)

헬스장에 있는 작은 덤벨로 운동하기

  헬스장에 있는 작은 덤벨들이 있어요.

데드리프트와 같은 동작은 힙업에 아주 큰 역할을 하는데

가벼운 무게로 운동을 할 때 덤벨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https://bit.ly/2PhXJzn

(영상참고)
  
  
  영상에서도 나와있듯이 코어를 활용한 힙운동을 할 시 무게중심이 중요해요.

내가 운동을 하면서 어떤 부분에 어떤 자극이 오는지

내 몸에 집중하면서 운동을 해야 합니다.

 

https://bit.ly/2GljWIN

(영상 참고)

허리가 꺾이지 않은 상태에서 하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ㅎㅎ

 

운동을 했으면 스트레칭도 중요하죠~

 

런지자세에서도 중요한 점은

무릎이 발보다 나아가지 않는 점인데요

런지자세를 하면서 동시에 스트레칭도 할 수 있습니다.

뒤에 있는 다리의 앞쪽을 최대한 늘린다는 생각으로

앞벅지를 늘리면서 스트레칭 할 수 있습니다 ㅎㅎ

오늘은 이렇게 간단하게 코어와 관련한 운동을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중요한 점은

자신의 몸에 집중하면서 자신의 몸을 알면서

운동하는 점은 매우 중요합니다.

무작정 오랜 운동을 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코어의 힘으로 내 몸의 균형이 잡히면

어떤 운동을 해도 바르고 건강해지는 운동을 할 수 있으니까요!!

우리 모두 건강해져요~!!!

 

(*본 기사는 한국 암웨이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배경
유니 9기
뉴트리라이트 대학생기자단 퍼플팀 유니 9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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