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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트리라이트] 당신의 건강을 위협하는 뻣뻣한 몸, 간단한 요가 자세로 유연하게 만들기

이십오 9기

[뉴트리라이트] 당신의 건강을 위협하는 뻣뻣한 몸, 간단한 요가 자세로 유연하게 만들기

 

당신의 건강을 위협하는 뻣뻣한 몸, 간단한 요가 자세로 유연하게 만들기

여러분 안녕하세요~! 이십오 기자입니다!!
꿀같은 방학이 벌써 다 지나가고 벌써 개강을 해버렸네요…
저도 아주 바쁘고 정신없는 나날들을 보내고 있답니다.

몸을 뻣뻣하게 만드는 잘못된 자세
요즘 지하철을 타면 많은 사람들이 목을 푹 숙인 채로
스마트폰을 보면서 가는 광경을 목격하실 수 있을 거예요.
혹은 본인이 그러고 있을지도 모르고요!

이러한 자세가 지속되면 목의 형태가 1 자나 역 C형으로 변하는 거북목증후군에 걸리기 쉽습니다.
그리고 학교 도서관에 가보면 많은 대학생들이 굽은 자세로 앉아서 공부하는 광경을 목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자세는 척추측만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증상
거북목증후군의 증상
1. 목덜미와 어깨의 결림 2. 두통(후두부) 등의 증상 3. 목덜미가 딱딱하게 굳어짐 4. 목이 항상 뻣뻣함 5. 목은 물론이며
어깨와 등까지 통증이 전이 6. 안구 통증 7. 손 저림이 지속됨

척추측만증의 증상
1. 허리와 등에 통증 2. 몸통의 휘어짐에 따른 내부 장기 눌림으로 인한 호흡곤란, 소화불량 3. 흉곽 압박으로 인한 심폐기
능 저하
이러한 질병들을 예방해주고
유연성을 늘려주는 간단한 스트레칭과 요가 자세

우리의 건강을 위협하는 이러한 질병들로부터 우리의 몸을 지키는 법!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지금부터 집에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고, 우리의 뻣뻣했던 몸을 유연하게 해주는
스트레칭과 요가 자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제가 여러분에게 알려드리기 위해서 직접 요가 선생님께 배우고 왔답니다:)
스트레칭


프라야나마 호흡법 (목 스트레칭)
먼저 소개해드릴 스트레칭 자세는 흔히 프라야나마 호흡법이라고 하는 목 스트레칭 방법입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 1. 위의 사진처럼 호흡을 마시면서 손을 깍지 끼고 2. 호흡을 뱉으면서 목을 쭉 올려주면서
팔꿈치도 같이 올려주시면 됩니다.

이때 주의할 점! 절대 어깨가 위로 들리면 안 되고 어깨를 고정시켜준 자세에서 팔꿈치만 올린다는 느낌으로
목과 어깨를 쭉 늘려주셔야 됩니다.

 

코브라 자세 (목, 어깨, 허리 스트레칭)
그다음으로 소개해드릴 스트레칭 자세는 코브라 자세라고 불리는 스트레칭 방법입니다.
이 자세는 목, 어깨, 허리 모두 스트레칭이 되는 아주 효율적인 자세입니다.

방법은 1. 배가 바닥을 향하게 누운 뒤 2. 손바닥을 자신의 가슴 옆에 두고 3. 호흡을 들이마시고
4. 호흡을 뱉으면서 상체를 천천히 위의 사진과 같이 올려주시면 됩니다.

만약 손바닥이 가슴 옆인 상태로 상체를 드는 자세가 힘드시면 손바닥을 좀 더 앞으로 짚으셔도 됩니다.

선생님께서 해주시는 것처럼 어깨를 뒤로 쭉 피는 것 또한 중요하답니다.
 

 

요가

척추 좌우 비틀기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요가 자세는 우리의 허리를 유연하게 해주는 척추 좌우 비틀기 자세입니다.

방법은 1. 왼손을 왼쪽 허리 대각선 뒤에 위치시키고 2. 왼쪽 다리를 오른쪽 무릎 오른쪽에 둡니다 3. 호흡을 들이마시고
4. 호흡을 뱉으면서 허리를 위의 사진처럼 비틀어 주시면 됩니다. 5. 그리고 척추를 비튼 상태에서 호흡을 마셨다 뱉었다
를 3번 반복해줍니다. 6. 오른쪽으로도 동일하게 해줍니다.

나비 자세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요가 자세는 우리의 골반과 고관절을 쭉쭉 늘려주는 나비 자세입니다.

방법은 1. 발바닥을 붙이고 앉아서 2. 양 허벅지가 최대한 땅에 붙도록 노력한다.
여기서 주의할 점! 허리가 굽어지지 않고 위 사진의 선생님처럼 쭉 피셔야 합니다.
저는 아무리 노력해도 허벅지가 닿지를 않았는데 선생님은 너무 쉽게 하셔서 좀 창피했습니다…

 

견상 자세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요가 자세는 어깨와 가슴을 활짝 펴주는 견상 자세입니다.

방법은 1. 흔히 엎드려뻗쳐로 알고 계시는 자세를 취한 후 2. 위 귀 옆에 팔이 닿을 때까지
선생님께서 누르고 계신 날개뼈 부분을 늘려줍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 위의 사진처럼 발뒤꿈치가 땅에서 떨어지면 안 되고 땅에 붙이셔야 합니다.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나무 자세, 삼각자세, 전굴자세, 보트 자세
그 외에도 나무 자세, 삼각자세, 전굴자세, 보트 자세 등을 해봤는데 이 자세들도 몸이 조금 유연해지셨다면 따라 해보시면
유연성이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되실 거예요~~~!!! (제 자세는 정 자세가 아닌 게 많아서.. 자세 이름을 인터넷에 쳐보시
면 더 정확한 자세가 나올 거예요!!)

 

생활에 적용
모두들 바쁜 일상을 살지만, 그 삶 속에서 조금만 시간을 내어서 마음의 여유를 갖고 집에서든 직장에서든 위의 자세들을
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처음이 어렵지 시작해서 꾸준히만 한다면 분명히 뻣뻣한 몸과 일상에서 벗어나서 좀 더 유연해진
자기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그로 인해 여러분의 삶 또한 변화될 것이고, 자신이 하고자 하는 것들을 잘 이룰 수 있
는 힘을 얻을 수 있을 겁니다. 여러분 모두 파이팅 하시고 항상 마음에 '건강이 진짜 스펙이다'라는 말을 새기며 살아가시
기를! 아자아자!!

 

 

뉴트리라이트 대학생기자단 9기 "이십오"
(*본 기사는 한국 암웨이의 공식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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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경
이십오 9기
뉴트리라이트 대학생기자단 옐로우팀 이십오 9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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